사진여행

홍콩이야기7

by 初心(초심) 2019. 2. 7.

오늘은 홍콩섬을 여행하기로 한 네번째 여행일이다.

내가 묵고 있던 침사추이역 B2출구앞에 있는 호텔에서

홍콩섬을 가기위한 여러가지 방법중 우리는 스타페리를 이용하기로 하고

걸어서 스타페리 선착장으로 갔다.

물론 MTR을 이용하면 호텔바로앞에서 타서 2정거장만 가면 되는 간단한 코스였지만

운하도 보고 배도 타고 아침거리를 구경도 할겸

천천히 걸어서 스타페리를 타러 간다.

홍콩섬에 도착하고 내려서 걷다 보면 홍콩의 눈(회전놀이)도 보이고,

또 무슨 행사가 있는지 엄청나게 많은 홍콩인들의 행렬도 눈에 띄었다.

홍콩사람들은 전부 다 모였지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었다.

나는 천천히 걸어서 미드레벨에스컬레이트로 가서 아침식사로 적당한 식당을 찾아보았다.

근데 오전 10시까지는 미드레벨에스컬레이트가 상향이 아닌 하향으로만 움직인다.

ㅠ_ㅠ

나는 그렇게 많은 계단을 아침부터 걸어서 올라간다.

막상 걷다 보니 미드레벨에스컬레이트 양 옆으로 펼쳐져 있는 거리의 모습들이 눈에 들어온다.

홍콩의 모습을 조금 더 느껴 볼수 있었던 것 같다.

그렇게 계단을 오르며 발견한 식당에서 간단한 아침을 먹고,

미드레벨에스컬레이트 끝까지 걸어올라간 후 조그마한 마을버스를 타고 센트럴역으로 향한다.

거기서 나는 IFC몰 지하에 있는 Exchange Square에서 260번 버스를 타고

리펄스베이, 스탠리베이를 찾아 바닷가에 있는 부자동네을 구경할 예정이다.